마이크로스트레티지, DHL 익스프레스에 차세대 BI 솔루션 제공

2007.03.28 14:31:47

세계적인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는 오늘 본사가, 전세계 국제 우편 및 화물 배송 업계의 대표 주자인 DHL의 자회사인 ‘DHL 익스프레스(DHL Express)’에 엔터프라이즈 BI와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Business Process Optimization)를 지원하기 위하여 기업 핵심 데이터의 분석 및 리포트를 제공하는 BI 솔루션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DHL 익스프레스는 판매와 마케팅, 재무, 운영 등의 핵심 비즈니스 분야의 보다 정확한 리포팅과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DHL은 자사의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중요한 다양하고 광범위한 네트워크 및 빈틈없는 스케줄 관리 등의 요구 사항들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DHL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솔루션을 사용하여 고객 맞춤화된 제품 판매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등 비즈니스 통찰력을 보유하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03년부터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솔루션을 이용해온 DHL 익스프레스는, 장기적인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기업 내 핵심 부서들에 추가적으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었다. 추가로 도입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에는, 최근 DHL이 서비스 성과 달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핵심평가지표(KPI, Key Performance Indicator)’에 기반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쉬보드 애플리케이션’ 등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DHL은 전략 데이터 관리와 분석, 보고 작업 등의 효율성 및 정확성이 높아져 경영 관리 상의 주요 의사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인 산주 반살(Sanju Bansal)은 “DHL 익스프레스의 운영 및 재정상의 비즈니스 향상에 기여하게 되어 큰 자부심을 느낀다” 고 말했다.

출처: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