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MS 협찬으로 윈도 비스타 무상 제공 체험 행사 개최

2007.03.16 14:29:17

가격비교 쇼핑포털 다나와(대표 성장현,손윤환 www.danawa.com)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협찬으로 “윈도 비스타 무료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다나와에선 지난 2월달부터 윈도 비스타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윈도 비스타 운영체제에 관한 정보와 적합한 하드웨어에 대한 구매 가이드를 함께 실은 윈도 비스타 블로그(event.danawa.com/vista)를 운영중인데, 한달여간 약 16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약 1,000만원 상당의 윈도 비스타 홈에디션과 울티밋 에디션을 협찬하고, BTC정보통신,피씨뱅크,이오메모리 등으로부터 22인치 와이드 LCD 모니터와 1GB 데스크톱 메모리등을 협찬 받아 윈도 비스타 무료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사용기를 제출할 경우 PC주변기기를 같이 제공할 예정이다.

응모 방법은 다나와 윈도 비스타 블로그에 자신의 사용기와 프로필이 담긴 블로그 주소를 남겨 주면 자동 응모 되며 행사 기간은 3월19일까지 1차, 3월말까지 2차 모집을 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총 50명.

행사 관련 게시판에는 벌써 수백명의 댓글이 달려 있는데, 현재 쓰고 있는 자신의 시스템에 윈도 비스타가 얼마나 원활하게 동작할지, 새로운 기능이 무엇이 있는지 직접 체험해 보고자 한다는 글이 많이 게재 되어 있어 윈도XP 위주로 이용하던 사용자와 새로운 윈도 비스타와의 차이에 대하여 많은 리포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나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윈도 비스타의 새로운 기능과 사용자의 편의성에 대한 재검증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런 정보를 모두 윈도 비스타 블로그에 모아 일반 소비자들에게 윈도 비스타에 대한 길잡이 역할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하고 있다.


다나와 소개

다나와는 국내 최대 가격비교사이트이며 쇼핑 포털로 거듭나고 있다. 컴퓨터,정보기기에서는 국내 단연 최고의 DB를 보유하고 있으며 휴대폰,가전분야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 다나와에서 임대한 쇼핑몰의 온라인 연간 매출이 약 3000억이 나오고 있으며 이들 판매 데이터를 가공하여 요청하는 곳에 매월 판매 동향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협력사들의 총 온라인 매출은 6000억이 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PC,휴대폰,가전 가격비교와 상품 검색,쇼핑몰 임대 사업,자유로운 온라인 장터가 주 사업 아이템이다.

출처: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