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을 활용해 '스마트한 추석 보내기'

2012.09.27 15:40:29

일요일인 추석이 아쉬워 한숨짓던 직장인들도 개천절과 이어지는 연휴에 콧노래를 부를 터.

알찬 연휴를 위해 안팎에서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앱들을 소개한다.

◇ 이동할 때 유용하게

고속도로교통정보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하자' 교통정보 앱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은 지도와 노선 소통, 휴게소, 구간 CCTV정보를 제공한다. 고속도로의 흐름을 예측해 목적지까지 걸릴 시간을 짐작할 수 있다. 이미 여러번의 귀성·귀경길에 많은 이용자들의 검증을 거친 명절 필수 앱이다.

그래도 교통체증 속 운전이 두려운 사람들은 한국철도공사의 코레일 앱을 이용해 승차권을 예약하거나 고속버스 앱을 이용해 버스 시간 확인과 잔여좌석 조회를 할 수 있다.

애니팡

△'지루한 차 안에서는?' 게임 앱

간단한 동물 얼굴 맞추기 퍼즐 애니팡은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중독성 강한 게임이다. 아이러브커피, 그림톡, 사천성 등 친구들과 순위를 다투는 다양한 게임이 연동되어 있다. 가족간에도 순위 경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게임센터의 헬로키티 뷰티살롱이나 OZZY의 우리아이 낱말카드 등 단순한 게임으로 자녀의 지루함을 달래줄 수 있다.

△'게임도 지친다 치쳐' 실시간 TV 앱

왼쪽부터 Pooq, tiving, hoppin, 에브리온

운전자의 DMB 시청이 금지돼 동승자들도 힘들어졌다. 운전자를 외면하고 약간의 비용을 지불하면 차 안에서도 실시간 TV를 즐길 수 있다. CJ헬로비전의 티빙(tiving) 앱은 200개 채널이 제공되며 케이블 콘텐츠도 활용할 수 있다. 기본 베이직 팩 5천원. SK텔레콤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추가 콘텐츠를 제공하는 Hoppin은 지상파TV 시청 요금이 8천원이다. Pooq는 4천900원으로 지상파 4채널과 30여개의 채널을 볼 수있다.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로그인 없이도 실시간 케이블 콘텐츠 및 음악이 제공되는 무료 앱 에브리온을 이용할 수 있다.

◇ 집에서도 센스있게

차례상차리기

△'홍동백서? 어동육서?' 차례상 차리기

명절마다 차려내는 차례상 이지만 상차림이 어려운건 비단 젊은 세대 뿐 아니다. 차례상을 차리기 전 어르신들 간에도 종종 이견이 생긴다. 2011 차례상 차리기 앱은 보편적인 상차림을 사진으로 보여줘 각 가정의 평화를 지켜줄 것이다. 제사의 달인 앱은 지방별 차례상 올리는 방법과 조상별 지방 쓰는 법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음식냄새 맡기도 싫어' 배달의 민족

연휴 내내 음식을 만든 주부들은 물론, 며칠째 같은 음식에 질린 가족들에게도 하루쯤은 간편한 배달음식이 간절하다. 내 집에서야 단골 배달집이 있겠지만 새로운 음식을 시도한다거나 익숙치 않은 친척집에서 특히 유용할 듯 하다.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먹고싶은 음식의 종류만 선택하면 배달 가능한 음식점을 알려준다.

CGV

△'영화라도 보러 나가볼까' 영화예매 앱

쉬는날 극장으로 몰릴 사람들을 생각하면 선뜻 영화 한 편 보러 나서기도 어렵다.

CGV, 롯데시네마 앱으로 현재 상영작 및 잔여좌석을 검색해보고 예매까지 마치면 복잡한 매표과정을 집에서 간단히 해결하는 셈이다.

응급실114

△'갑자기 아프면?' 응급실114

연휴에는 특히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 탈이 나거나, 차량이동 중, 혹은 성묘를 하다가 응급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응급실 114는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응급실의 연락처와 거리를 표시해준다. 각 지역별 응급실 운영 병원 정보도 제공한다. 가벼운 증상이라면 열린약국 앱을 이용해 연휴기간 문을 연 주변 약국을 알 수 있다.

/ 김희란기자 khrl1004@nate.com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