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마지막 주 충북일보 온라인 '핫클릭'

가족 관련 콘텐츠, 가정의 달 대미 장식

2015.05.28 10:22:48

[충북일보] 2015년 5월 마지막 주 충북일보 온라인은 가족 관련 콘텐츠가 트래픽 순위권을 점령하며 가정의 달 대미를 장식했다.

이번 주 가장 많이 본 기사 1위는 '부부의 날, '특별하지만 평범한' 부부 되다'가 차지했다.

이 기사는 부부의 날을 맞아 장애를 딛고 사랑의 결실을 본 도내 다섯 쌍 부부들의 합동결혼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했고, 온라인 독자들은 많은 클릭수로 이에 화답했다.

본보 인물기사 중 전통적 트래픽 강세를 보이던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의 성공스토리보다 소소한 우리 이웃들의 사람 냄새나는 사연들이 최근 들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본보 홈피에 모바일 유입률이 크게 늘면서 독자층 또한 관(官) 중심에서 민(民) 위주로 재편되고 있음을 방증하는 결과라고 할 수 있겠다.

베스트뷰 2위에는 '가정위탁의 날 "현실적 지원대책 필요"'가 올랐다.

위탁가정의 문제점을 진단한 이 기사는 일반인에게 생소한 용어인 '요보호아동'에 대한 설명과 함께 현장 취재, 종사자 인터뷰 그리고 관계기관 통계까지 한데 묶어 입체적으로 전달해 네티즌들의 높은 공감을 끌어냈다.

최근 전국적으로 화제가 된 '백수오' 관련기사가 그 뒤를 이었다.

주말에 실시간 웹출고 된 '백수오 파동… 충북도, 피해농가 대책 추진'이 3위에 기록된 것이다.

본보는 지난달 28일부터 백수오 관련기사 13꼭지를 묶음기사 서비스하고 있다. 이 중 10꼭지는 도내 백수오 농가의 피해 상황과 현장목소리 그리고 지역행정의 대책을 중점적으로 보도했다.

'학교알리미' 자료를 토대로 작성된 '중·고생 1인당 평균장학금 지자체별 '천양지차''가 4위에 랭크됐다.

5위는 '충북 무상급식 공방… 지역 정치권 가세'가 차지했다.

시행 4년 만에 파국으로 치닫고 있는 충북 무상급식에 대한 도민들의 우려가 트래픽으로 전해진 것이다.

본보 온라인은 도내 무상급식과 관련된 21꼭지의 기사를 묶음기사로 처리해 웹서비스하고 있다.

6위에는 주말 실시간 출고된 사건 기사 '청주 봉명동 오피스텔 외벽 화재'가 올랐다.

'황교안 국무총리 지명… 득될까 독될까'가 7위에 기록됐다.

8위는 '매해 감소하는 결혼, 끊이지 않는 이혼'이 랭크됐다.

'공원주차장 불법 점령한 놀이기구 '빈축'' 기사가 아홉 번째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 10위로는 '사찰 문화재 관람료 징수, 위헌 가능성 높다'가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다.

/ 김지훈기자 juku1@naver.com

1위 부부의 날, '특별하지만 평범한' 부부 되다

2위 가정위탁의 날 "현실적 지원대책 필요"

3위 백수오 파동… 충북도, 피해농가 대책 추진

4위 중·고생 1인당 평균장학금 지자체별 '천양지차'

5위 충북 무상급식 공방… 지역 정치권 가세

6위 청주 봉명동 오피스텔 외벽 화재

7위 황교안 국무총리 지명… 득될까 독될까

8위 매해 감소하는 결혼, 끊이지 않는 이혼

9위 공원주차장 불법 점령한 놀이기구 '빈축'

10위 사찰 문화재 관람료 징수, 위헌 가능성 높다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