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여성을 체험해야만 안다?

2013.05.15 17:12:13

조동욱

충북도립대 교수

여자, 사실 남자들은 여자 때문에 이 세상 살아간다고 해도 절대 틀린 이야기가 아니다. 솔직히 마누라에게 폼 잡고자 악착같이 일 하는 것 아닌가 싶다.

그러나 그 반면에 사실 여자와 남자의 차이에 대해서는 막상 잘 모른다. 오늘은 남성 독자들을 위해 여자와 남자의 차이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자 한다. 물론 인터넷에 있는 것을 정리해서 알려 주는 것이다.

내가 뭘 안다고 이런 내용을 정리할 수 있겠나. 남자와 여자의 차이는 "남자 친구들은 여자가 생기면 친구가 하나 느는 것이고, 여자 친구들은 남자가 생기면 친구 하나 잃은 것이다. 남자가 많은 곳에서는 여자는 여왕이 되고 여자가 많은 곳에서 남자는 왕따가 된다.

남자에게 여자는 필수이고 여자에게 남자는 선택사항이다. 남자는 대부분 자기가 미남인 줄 알고 여자는 대부분 자기가 뚱뚱한 줄 안다. 남자의 승리는 힘에서 나오고 여자의 승리는 눈물에서 나온다.

남자는 대부분 자기가 여자 친구에게 잘해 준다고 생각하고 여자는 대부분 자기가 그 남자의 유일한 여자인 줄 안다. 남자는 여자에게 자신이 첫 남자이기를 바란다. 여자는 남자에게 자신이 마지막 여자이기를 바란다.

남자는 손 흔들면 세워지는 택시다. 단 골라서 태운다. 여자는 정류장에 세우는 버스이다. 일단 다 태우고 본다. 남자는 자기 애인을 친구의 애인과 비교 한다. 여자는 자기 애인을 아버지와 비교 한다. 남자는 잊을 수는 있지만 용서는 못한다고 한다. 여자는 용서 할 순 있지만 잊을 수는 없다고 한다.

남자는 실연당하면 다른 여자를 통해 그녀를 잊으려고 한다. 여자는 실연당하면 다른 남자에게서 그를 느끼려고 한다. 남자는 어우동과의 연애를, 심청이와의 결혼을 바란다. 여자는 이수일과의 연애를, 김중배와의 결혼을 바란다.

남자는 마음속에 말을 담지 않는다. 여자는 말 속에 마음을 담지 않는다. 남자는 여자를 체험(?)해야지만 안다고 한다. 여자는 남자를 느낌만으로도 알 수 있다고 한다.

남자는 성격으로 외모를 커버하려 한다. 여자는 외모로 성격을 커버하려 한다. 남자는 영화배우 같은 여자와 사랑하길 꿈꾼다. 여자는 영화 같은 사랑을 꿈꾼다. 남자는 사랑의 시작과 수단에 치중한다.

여자는 사랑의 결과와 목표에 치중한다." 남자와 여자의 차이를 '수다 떨기' 부분만을 따로 떼어서 소개하면 남자들끼리 만나면 말은 별로 안한다. " 잘 있냐? 돈벌이는? 술 먹자... 그 새끼 결혼한다더라. 잘 가라."이고 여자들은 만나게 되면 일상적으로 통용되는 거의 모든 단어가 사용된다.

연예인들끼리 막 사귀기 시작하고, 바람도 났다가 가끔 죽기도 한다. 물론 죽었던 사람도 다음 만날 때 대부분 살아나 있다. 남자와 여자의 차이 중 '전화 통화' 부분은 남자는 중요한 기념일 축하나 약속 확인을 위해 가끔 전화를 사용한다.

그러나 여자는 하루 종일 같이 지내다 들어와 자기 전에 또 2시간 이상 통화한다. 그리고 끊으면서 "그래, 자세한 건 내일 얘기 해 줄께" 한다. 이상의 글을 작성하다보니 미국에서 사고 친 윤 전 청와대 대변인 생각이 난다.

인턴 여성분을 신체적으로 체험해야만 인턴 여성을 제대로 안다고 생각하시고 그런 일을 저지르셨는지 모르겠지만 지금 우리나라 여성들의 전화 통화가 하루 종일 윤 전 청와대 대변인에 대한 이야기가 거의 모두인 것 같다. 그러면서 끊을 때 "그래, 자세 한 건 내일 애기해 줄께"란 정도로 계속해서 후속편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니.... 에고, 어쩌자고..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