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정부예산 확보 특화사업 발굴 주문

정부예산 운영 트렌드에 맞춰 선제적 대응 강조

2018.08.13 12:48:50

[충북일보=충주] 조길형 충주시장이 "새로운 정부 트렌드에 맞춘 특화사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2020년 정부예산을 다수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조 시장은 13일 열린 현안업무보고회에서 "시 발전을 위해서는 2020년 특화사업을 미리 발굴해 정부예산 확보 사업으로 준비할 필요성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내년도 정부예산은 기재부 심의가 막바지에 이른 상태로 사전절차 등을 이행해 적기에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의 발언은 최근 체육관 신축 등 문화생활 중심의 SOC사업 추진 관련 정부발표에 따른 것으로, 새로운 정부예산 운영 트렌드의 변화에 맞춘 선제적 대응을 요구한 것이다.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다각적인 사전 정지작업이 우선돼야 하고,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정부부처, 국회의원실 등을 자주 방문해 정보를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이를 위해 조 시장은 "정부나 국회, 전문기관에서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가를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흐름을 잘 파악해 적극 대처할 수 있는 안목을 키워야 한다"고 했다.

또한 "정보를 획득한 이후에는 우리 실정에 맞는지 현장을 확인하고 벤치마킹 등을 통해 장단점을 분석하고 이를 특화사업으로 발굴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했다.

조 시장은 최근 부서를 방문해 직원들과 업무연찬을 하며 신규사업 추진 시 큰 비전을 갖고 시가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

일례로 신규 도로 건설 시 산업단지, 관광지 등과 연결되도록 추진하는 등 시 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강조했다.

조 시장은 "앞으로도 하루에 두 군데 정도 과별, 읍·면·동별로 돌아가며 꾸준히 연찬을 하고 시 발전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미래를 위해서는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앞서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재차 당부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