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순 후보 "제1공약은 서창천 개발"

3단계 특화, 명품 생태 하천 조성 가닥

2010.03.07 15:42:02

충남 연기지역 제1선거구(조치원읍, 동면, 전동면) 한나라당 친박계 충남도의원 김대순(40, 사진) 예비후보가 제 1공약은 서창천 개발이 될 것임을 시사했다.

김대순 예비후보는 "장사를 하시는 분들을 일일이 찾아뵙고 많은 고충도 듣고 있다."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어떻게 하면 밀집 상가 지역에 지역 주민은 물론 타 지역 사람들이 모이게 할 수 있느냐는 것"이라고 해 그동안 많은 고민이 있었음을 시사했다.

그는 이어 "서창천을 3단계로 개발하되 소규모 공연장, 행사장은 물론 생태 보존 지역 등으로 구분해 개발하고 여기에 자전거 도로 및 조깅코스 등을 보완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히면서 "현재는 기본 생각으로 정리되어 있지만 과제 용역 등을 통해 종합개발 계획을 수립한다면 임기 내 모든 사업 완료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지역에 복숭아 축제 등 몇 개의 행사가 있지만 이제는 전국 행사를 유치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정책들을 만들어야 할 때"라고 강조하면서 "(당선 후) 용역 프로젝트를 발주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청회 등 주민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해 전국행사가 가능한 서창천 개발 계획을 최종 확정지을 생각"이라고 밝혔다.

예산 문제에 대해서도 "도에서 기본계획 수립에 따른 연구용역비는 책정할 수 있을 것이고 개발에 필요한 예산은 4대강 사업에 포함되어 있는 하천정비개발 사업 예산으로 가능할 것"이라면서 "도는 물론 관계 부처인 국토해양부와도 긴밀한 협조체제가 필요한 사항"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공천이 되는 시점인 3~4월을 기점으로 『1·1·1·1프로젝트』를 발표할 것" 이라면서 "과제별로 꼭 해낼 수 있는 것들로 채워지게 될 것"이라고 말해 상당부분 공약에 대해 준비가 있었음을 내비쳤다.

한편, 『1·1·1·1프로젝트』에는 서창천 테마하천 변신 프로젝트, 기초튼튼 교육으뜸 지원 프로젝트, 안전한 사회 만들기 프로젝트, 지역민과 함께 하는 정책간담 프로젝트 등 4대 프로젝트가 주축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기/함학섭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