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입시홍보,“e-콘텐츠로 승부한다!”

수험생 눈높이에 맞춘, 타깃팅 홍보

2007.06.23 12:32:08

공군사관학교는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사관학교 입시철을 맞아 인터넷을 이용한 다양한 입시홍보 활동을 전개, 수험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사는 입시 미니홈피 ‘보라매의 비상 Season2‘ 및 이벤트 운영, 인터넷 TV에 I-CF(interactive CF) 제작·배포, 배너광고, 공사 홈페이지 내 입시상담 코너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험생들에게 홍보를 하고 있다.

작년에 시험 운영을 거쳐 올해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e-콘텐츠를 활용한 입시홍보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한 정보습득 의존율이 높은 신세대 수험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홍보방식을 채택한 것으로 기존에 해왔던 팸플릿 또는 입시자료 제공 등의 일방적인 자료제공 방식에서 벗어나, 미니홈피나 이벤트와 같이 수험생들의 참여를 유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정보의 주체와 객체가 상호작용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미니홈피는 주 당 3천명이 넘는 수험생이 접속해 다양한 이벤트 참여와 수험생간 스트레스 해소법 공유 등 수험생들끼리 대화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실시간 무료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판도라TV’에서 스폰서 CF로 방송되는 사관학교 I-CF는 시·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불특정 다수에게 홍보영상을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 경우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도 홍보의 대상으로 만들 수 있고 기존의 사관학교에서 하던 입시자료 제공 등의 전형적인 입시 홍보에서 탈피한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공군사관학교 평과관리실장 구명수(51·공사 27기)대령은 “우리의 입장에서 수험생들은 하나의 ‘고객’이다. 따라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원하는 바를 얻게 해주는 것 또한 입시 홍보를 맡은 우리가 해야 할 일.” 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롭고 참신한 방법을 모색해 다양한 입시 홍보 활동을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군사관학교 원서접수는 다음달 4일부터 18일까지 2주 동안 사관학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된다.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