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형 중소기업 - ㈜대영프로파일

산업용 알루미늄 프로파일 시장 주도

2014.07.24 14:52:03

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이란,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말한다. 기술혁신 역량을 갖춘 안정적 성장기업으로 지속적으로 가치혁신과 함께 글로벌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충북도내의 혁신형중소기업을 소개한다.

㈜대영프로파일이 알루미늄 프로파일과 식물공장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대영프로파일 전경, 대형식물재배기, 알루미늄구조물.

국내 산업용 알루미늄 프로파일 생산의 중심에 서 있는 ㈜대영프로파일(대표이사 윤근수)은 1999년 설립 돼 2003년 법인으로 전환, 현재 청원군 오창읍 테크노파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세종시 부용면에 공장을 두고 있다.

설립 이후, 클린사업장, 경영혁신영 중소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품질경영시스템, 환경경영시스템, 벤처기업,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획득은 물론, 지식경제부 우리지역 일하기 좋은 기업, 중소기업청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선정되고, 지난 2012년 무역의날 행사에서는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윤근수

㈜대영프로파일 대표이사

이처럼, 대영프로파일은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전 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일치 단결해 급속한 성장을 거두며,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강소기업'으로 우뚝 서고 있다.

대영프로파일의 사업분야는 크게 알루미늄프로파일과 수경재배시스템(식물공장)이다.

대영프로파일은 알루미늄 소재를 이용한 제품개발 및 설계에서부터 시스템 조립, 공급에 이르기까지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의 알루미늄 제품은 용도에 맞게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한 구조용 시스템으로 각종 부속품을 임의의 위치에 취부가 가능한데다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기계 커버 프레임, 컨베이어 프레임 등 각종 구조물용으로 다양하게 사용된다.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대기업들이 주요 거래처이며, 일본 등 해외 시장을 공략하여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와 같이 탄탄한 알루미늄 프로파일 사업분야를 토대로 지난 2011년 바이오생명공학연구소를 설립하고, 수경재배시스템 사업분야에도 눈길을 돌렸다.

수경재배시스템이란, 농작물을 일정한 시설의 적은 공간에서 빛, 온도 등 배양액 등의 환경조건을 인공적으로 제어하여 계절이나 장소에 관계없이 손쉽게 자동적으로 연속 재배하는 것을 말한다.

농산품 시장 규모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수경재배시스템 수요 또한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대영프로파일은 크기 및 건축 형태에 따라 주문제작이 가능한 공장형 대형 수경재배시스템과 가정용인 중, 소형의 수경재배시스템을 제작하고 있다.

현재 대영프로파일은 엽채류, 근채류, 과채류, 특용작물 등 재배가능 품종을 다양화 하는 기술개발에 몰두 하고 있으며, 노동력 절감과 생산성 향상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윤근수 대표는 " 축적된 기술력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최고의 산업용 및 가정용 알루미늄 제품을 생산해왔다."며 "수경재배기술 및 제품 개발 등으로 완벽한 품질과 고객만족에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김동진 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