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공식블로그 - 보은 보청천 눈썰매장

2024.01.28 13:25:52

겨울방학을 즐기기 좋은 충북의 또 다른 눈썰매장을 소개한다. 보은 보청천 하상주차장에서는 무료 눈썰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이곳 눈썰매장은 2024년 1월 31일까지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4시 사이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다. (주소: 충북 보은군 보은읍 이평리 150)

제법 경사가 있는 눈썰매장이다. 청소년들도 신나게 이용할 수 있을만한 높이다. 스태프 분들이 안전하게 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눈썰매를 이용할 때에는 헬멧을 꼭 착용해야 한다. 이곳은 키가 120cm 이상이어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커다란 눈사람과 이글루가 있어 아이들이 이글루 속을 들어왔다 나가며 신나는 겨울을 즐긴다.

한 쪽에는 영유아를 위한 경사가 낮은 눈썰매도 있다. 썰매를 타는 아이들의 표정이 어찌나 즐겁던지 추운 줄도 모르고 눈썰매를 즐긴다.

눈이 쌓여 산을 이룬 곳에는 아이들이 앉아서 엉덩이 썰매를 타기도 하며 저마다 신나게 겨울을 보내고 있다. 눈썰매는 튜브를 끌고 올라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앉아서 편하게 탈 수 있는 썰매도 있다. 속도가 빠르지 않아 조금 시시할 수도 있지만 어린 아이들은 이것도 무척 즐거워하는 듯 하다.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얼음썰매장을 아이와 함께 이용하려면 보호자들도 헬멧과 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이곳은 모두 무료로 운영되지만 얼음썰매장을 부모님이 함께 이용하시려면 1천 원의 장비 대여료를 내야 한다. 현금만 가능하니 현금은 꼭 챙겨야 한다.

이 외에도 에어바운스와 미니기차가 있어 신나게 놀 수 있다.

썰매장에는 작은 무대도 있어 주말에는 문화공연도 열리니 공연까지 챙겨보면 좋을 듯 하다.

얼음 썰매 옆 휴게공간에서는 제기차기도 하고 잠시 찬바람을 피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있다.
추위를 이겨가며 한참 놀다보면 빠르게 출출해진다. 다행히도 허기를 달래줄 매점도 운영하고 있다. 매점에는 컵라면, 떡볶이, 어묵, 핫도그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수익금은 모두 보은군 학생들의 장학기금으로 사용된다고 한다.
지난번 충북 증평군에 이어 보은군 눈썰매장 소식을 전했다. 멀리 갈 시간이 없더라도 가까운 곳에서 신나는 겨울놀이를 즐기며 아이들과 즐거운 방학을 보내보시기 바란다.

/ 충북도SNS서포터즈 황은미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