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1.11.03 18:01:18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지청장 정정식)과 청주 육거리종합시장(회장 최경호)이 3일 육거리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시장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날 협약으로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은 매월 넷째주 수요일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하고 , 각종 행사 때 온누리 상품권으로 물품을 구매하게 된다.

또 육거리시장을 대상으로 고용노동행정 컨설팅 서비스 제공, 일자리 및 경영과 관련된 애로사항 파악, 각종 정보 상호 공유 등을 하게 된다.

고용노동행정의 사각지대였던 전통시장에 고용보험 등 고용노동행정 컨설팅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영세사업장 저임금 근로자에 대한 사회안전망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통시장과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인근 지역주민의 동반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이정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