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9개 강좌 운영, 20일까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통해 신청 받아

  • 웹출고시간2017.07.16 14:11:57
  • 최종수정2017.07.16 14:11:57

충주시는 24일~내달 4일까지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 초등학생들을 위해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9개 강좌를 운영한다.

[충북일보=충주] 충주시가 초등학생들을 위해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지역의 초등학생들이 정규 학습에서 벗어나 즐거운 놀이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 프로그램은 '엄마ㆍ아빠랑 오물작 조물작', '알콩달콩 떡만들기', '난타', '어린이 철학 수사대', '민화', '마술', 'GTQ 3급 자격반', '비누원단공예', '보드게임' 등 9개 강좌다.

각 프로그램은 오는 24일~내달 4일까지 2주 과정(10회)으로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17~20일까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각 강좌별 교재비 또는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