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취업 희망수기' 공모전

  • 웹출고시간2024.05.01 11:16:54
  • 최종수정2024.05.01 11:16:54
[충북일보]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충청북도와 충주시 지원을 받아 2024년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행사를 오는 6월 11일 호암체육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특히 부대행사로 '나도 일한다. 취업 희망수기' 공모전을 사전에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장애인 취업 성공 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민간기업에 취업한 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 취업 수기 사례를 작성하고, 사진과 영상을 통해 본인이 일하고 있는 모습을 담아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미취업 장애인의 경우 본인이 미래에 가지고 싶은 직업과 관련한 내용을 담아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세한 참여 방법 및 안내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취업 희망 수기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여자 중 우수작을 선정해 6월 11일 2024년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에서 시상 및 전시토록 할 예정이다.

한편, 6월 11일 진행되는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는 호암체육관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미지 컨설팅 현장 강의, 장애인일자리사업 및 관내 직업재활시설 사업 홍보, 장애인 고용 희망 업체 현장 면접 등이 운영돼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승한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장애인 고용과 관련된 지역사회 인식이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