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8.16 12:19:47
  • 최종수정2023.08.16 12:19:47
[충북일보] 보은경찰서(서장 김용원)는 치안 파트너 사기 진작 등 아동이 안전한 지역을 위해 '2023년 상반기 베스트 아동안전지킴이·집'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베스트 아동안전지킴이집'은 경찰에서 아동 안전을 위해 운영하는 아동안전지킴이·집(수호천사)의 활동 사례 가운데 우수사례로 뽑힌 치안 파트너를 말한다.

보은경찰서는 치안 파트너의 사기 진작과 적극적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경찰은 상반기 아동안전지킴이·집 활동 사례 25건 가운데 여성청소년계 자체 심사와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3명을 선정했다.

수상자인 조세현 씨는 길을 잃고 헤매는 아동을 발견하자 즉시 112에 신고한 뒤 아동을 보호해 실종을 예방했다. 그는 삼천리자전거 보은읍 수한점을 운영한다.

보은읍에서 'GS25 보은 제일점'을 운영하는 김승종 씨는 통화를 하며 현금으로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려는 손님의 신변을 경찰서에 인계해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했다.

보은읍에서 '그림담기'미술학원을 운영하는 지화영 씨는 학교 안에서 아이들을 만지려고 하는 사람을 112신고하고, 경찰관이 도착할 때까지 아동을 보호해 아동 성폭력 범죄를 예방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은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