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복지재단, 2024년 재무·회계 실무교육 시행

신승택 송석교육문화재단 이사 초빙, 명쾌한 강의 경청

  • 웹출고시간2024.09.04 13:44:40
  • 최종수정2024.09.04 13:44:40

제천지역 사회복지종사자 40여 명이 재무·회계 담당자로서의 전문성 제고와 역량 강화를 위해 신승택 송석교육문화재단 이사의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재)제천복지재단이 지난 3일 용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회복지종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담당자의 전문성 제고와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분야의 전문 강사 신승택 송석교육문화재단 이사를 초빙해 예산 편성 절차, 계약 실무 등에 대한 명쾌한 강의를 진행했다.

신승택 강사는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달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들은 "실제 사례를 통해 효과적인 자금 관리 방법을 배워 업무처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의계약 규정과 실제 거래 가격 조사 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물품 구매 계약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단 관계자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이 재무 관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사회복지종사자들에게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복지재단은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복지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제천복지아카데미, 복희씨의 문화살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 정보는 제천복지재단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제천복지재단 누리집(jcwf.or.kr), SNS 채널에서도 제공되고 기타 문의는 대표번호(647-1237)로 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 "고향 발전에 밀알이 되겠다"

[충북일보] "'고향 발전에 밀알이 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앞만 보며 열심히 뛰었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중심 충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충북 음성이 고향인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는 취임 2년을 앞두고 충북일보와 가진 인터뷰에서 "고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받은 만큼 매일 충북 발전에 대해 고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부지사는 취임 후 중앙부처와 국회, 기업 등을 발품을 팔아 찾아다니며 거침없는 행보에 나섰다. 오직 지역 발전을 위해 뛴다는 생각으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투자유치, 도정 현안 해결, 예산 확보 등에서 충북이 굵직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견인했다. 김 부지사는 대전~세종~청주 광역급행철도(CTX) 청주도심 통과,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조성 추진,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사업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지난 2년 가까이를 숨 가쁘게 달려온 김 부지사로부터 그간 소회와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들어봤다. ◇2022년 9월 1일 취임한 후 2년이 다가오는데 소회는. "민선 8기 시작을 함께한 경제부지사라는 직책은 제게 매우 영광스러운 자리이면서도 풀어야 할 어려운 숙제와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