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국힘 충주 이종배 후보, 경제 분야 공약 발표

"좋은 일자리가 넘쳐나는 경제자족도시 조성" 약속

  • 웹출고시간2024.03.31 14:16:54
  • 최종수정2024.03.31 14:16:54
[충북일보] 국민의힘 충주선거구 이종배 후보는 "좋은 일자리가 넘쳐나는 경제자족도시를 조성하겠다"며 31일 경제 분야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먼저 "바이오헬스 국가산단을 조기 조성하고, 바이오산업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오헬스 국가산단은 충북 북부권에서 최초로 승인된 국가산단이다.

주력업종은 바이오의약품, 의료·정밀·광학기기 등으로 250여개 기업이 입주를 타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더해 '바이오 소재 시험평가센터', '바이오 및 의료기기 첨단기술 실용화센터' 등을 건립해 바이오 산업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것이 이 후보의 구상이다.

이 후보는 친환경에너지 특화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그는 '충주댐 친환경수열에너지 특화단지'를 구축하고, '충주댐 수력기반 그린수소 인프라 조성 및 수소특화단지'를 조성을 공약했다.

이 후보는 "지방산단을 조성하고 스마트그린산단 지정을 추진하겠다"며 "산업단지 입주 기업과 인프라의 디지털화, 에너지자립화, 친환경화를 추진해 스마트그린산단으로 지정받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국회의원은 선수가 높아질수록 할 수 있는 정치적 역량이 늘어난다"며 "더욱 강력한 4선의 힘으로 시민 여러분께 드린 약속들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말했다.

총선특별취재팀 / 윤호노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기업 생태 조성"

[충북일보]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지역 상공인 권익 향상을 위한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는 다짐을 담담한 어조로 밝혔다. ◇청주상공회의소가 확산시킬 신(新)기업가 정신은. "기업의 역할에 있어서 사회적 가치 창출이 중요해졌다.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에 부응하겠다.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을 위한 쉼터버스 제작, 위기청소년 심리상담과 일자리 제공, 저출산 극복을 위한 돌봄환경 개선사업 등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뿐 아니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가 비즈니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 ◇지역내 소비 침체가 길어지고 있다. 촉진방안에 대한 구상이 있나.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우리 지역의 행사에 저희들이 이제 적극적으로 동참해서 좀 도움을 드리거나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소비 촉진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같은 방향으로 청주상의에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