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서 6살 남아 숨진 채 발견… 경찰 수사

국과수 부검 결과 '기도폐쇄성 질식사' 1차 소견
경찰, 숨진 아이 母 유력 용의자로 보고 행방 추적

  • 웹출고시간2015.07.22 18:20:19
  • 최종수정2015.07.22 19:55:52
[충북일보] 청주에서 6살 된 남자아이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찰은 현재까지 드러난 정황으로 봤을 때 숨진 A(6)군의 어머니 B(여·33)씨가 A군을 살해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잠적한 B씨의 뒤를 쫓고 있다.

지난 21일 밤 11시14분께 A(6)군이 숨진 채 발견된 청주시 청원구의 한 아파트 입구에 폴리스라인이 설치돼 있다.

ⓒ 박태성기자
22일 청주청원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1일 밤 11시14분께 청주시 청원구의 한 아파트 거실 소파에서 A군이 누운 상태로 이불에 쌓여 숨져있는 것을 경찰관이 발견했다.

경찰은 'B씨가 이상한 내용의 메시지를 보냈다. 아이가 걱정된다'는 A군의 아버지(32) 등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발견 당시 A군의 얼굴에는 긁힌 듯한 상처가 있었고 목에서는 일혈점(질식사의 흔적)이 나타났다.

집 내부 벽 등 8곳에서는 B씨가 한 것으로 추정되는 남편을 원망하는 내용 등의 문구가 발견됐다.

경찰조사에서 C씨는 지난 18일 부부싸움을 하고 집을 나와 찜질방 등에서 생활해왔고 지난 21일 B씨로부터 '바람 쐬러 가자'는 연락을 받고 함께 충남 대천해수욕장을 찾았다고 진술했다.

당시 B씨는 C씨에게 '아들은 친구가 돌보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C씨는 경찰에서 "며칠 전 아내와 다툰 뒤 집에 들어가지 않았고 21일 점심께 아내와 만나 대천해수욕장에 갔다"며 "숙소에서 나온 뒤 화장실에 다녀오겠다던 아내가 돌아오지 않았고 잠시 후 아내로부터 '아이가 죽었다', '죽는 게 낫겠다'는 등의 메시지가 왔다"고 진술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 숨진 A군의 사인은 기도폐쇄성 질식사로 추정된다는 1차 소견이 나왔다.

경찰 관계자는 "국과수의 부검 1차 소견을 봤을 때 B씨가 이불이나 베개 등을 이용해 A군을 살해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A군의 사망 시점은 발견된 시간으로부터 36시간 이내일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행적을 감춘 B씨는 3개월 전 우울증 진단을 받고 약을 먹어 온 것으로 조사됐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달아난 B씨가 대천에서 택시를 타고 대전으로 이동한 정황을 포착, 강력팀과 지방청 광역수사대 등 4개 팀을 대전으로 보내 B씨를 찾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 박태성기자 ts_news@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