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가족센터, 부부 역할 지원사업 '미안해 그리고 고마워'

지역 부부 10쌍 대상 다양한 주제 프로그램 운영, 호응 높아

  • 웹출고시간2024.07.03 11:36:58
  • 최종수정2024.07.03 11:36:58

제천시 가족센터 부부 역할지원프로그램 '미안해 그리고 고마워'에 참여한 지역 부부 10쌍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 가족센터가 지역 내 부부를 대상으로 부부 역할지원프로그램 '미안해 그리고 고마워'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안해 그리고 고마워' 프로그램은 부부 10쌍을 대상으로 4월부터 8월까지 부부 모의고사를 통한 △부부 소통 교육 △부부 요가 △사진 촬영 △남편이 아내에게 주는 선물(저녁 식사 만들기) △아내가 남편에게 주는 선물(술안주 만들기) △담금주 만들기 △자동차 극장에서 데이트 등 총 9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의 활동을 통해 부부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소통의 시간을 늘리고 서로 협력하며 부부 친밀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 한 참여자는 "아이들이 어려 부부가 함께하는 시간을 갖기 쉽지 않은데 프로그램을 통해 새롭고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다"며 "함께 활동하는 시간을 갖게 되며 부부 사이가 돈독해지고 좋아지는 것 같다"는 의견을 밝히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센터 관계자는 "가족센터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인 부부 역할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부부가 서로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유대감 향상을 위해 본 센터는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부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 추진할 계획이니 많은 부부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