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 참여 업소 공개모집

  • 웹출고시간2024.07.04 10:01:15
  • 최종수정2024.07.04 10:01:15

지난해 청주시가 개최한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에서 방문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 청주시
[충북일보] 청주시는 오는 8일부터 9월 6일까지 '2024 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에 참여할 특색 있고 역량 있는 업소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7월 8일 예정) 기준 청주시 관내에 휴게음식점, 제과점업으로 영업신고를 하고 운영 중인 업소다.

총 50개 업소를 모집하며 지역을 알릴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메뉴) 개발업소, 지역 농·특산물을 사용하는 등 지역과 상생하고 청주를 알릴 수 있는 특별한 메뉴가 있는 업소를 우대 선정할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영업자는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증빙서류와 함께 청주시청 관광과(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로 방문 및 이메일(khj122112@naver.com)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를 거쳐 참여 업소를 선정하고 결과를 오는 9월 13일 개별통지 및 청주시 홈페이지에 공고 예정이다.

2024 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문화제조창 잔디광장 일원에서 '달콤한 도시 청주'를 주제로 개최된다.

축제 기간 △지역을 대표하는 디저트·베이커리 홍보 및 판매 △관련 체험 및 부대 행사 △관련학과 학생들의 지역 대표 디저트·베이커리 창작 작품(제품) 전시 이벤트 △축제와 어우러진 잔잔한 공연 △지역 대표 농특산물 브랜드 '청원생명 상생장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디저트 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청주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자 지역의 다양한 디저트·베이커리를 한데 모은다"며 "음식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 발굴과 홍보는 물론 시민, 관광객, 관련 종사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주시 대표 축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