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문화재단, 문화나눔 사업 '지역문화 우수사례' 수상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관광 박람회 전시관 운영

  • 웹출고시간2024.07.04 17:32:57
  • 최종수정2024.07.04 17:32:57

청주문화재단이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 관광 박람회에서 청주문화나눔 사업으로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

[충북일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은 4일부터 6일까지 전주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관광 박람회'에서 '청주문화나눔'사업으로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활성화, 문화예술과 관광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한 지식공유포럼을 비롯해 문화&관광 상생 토크쇼, 지역문화 우수사례 시상식 및 전시관 운영, 신나는 예술버스, 트래블 장터 등 문화예술과 관광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청주문화나눔'은 이번 박람회에서 전국 지역문화 우수사례로 선정돼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장상을 수상하고, 박람회 기간 동안 사업 홍보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예술로 가치, 문화로 나눔'을 슬로건으로 청주문화재단이 지난해부터 추진중인 범사회적 문화기부 사업이다. 개인·기업 등의 후원·협력과 문화예술계를 연결해 창작을 지원하고 다양한 문화예술프로젝트를 실현하며 문화사각지대 문화예술콘텐츠를 지원해 예술로 미래세대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72곳의 개인과 기업 후원이 함께 하고 있으며, 지난해 모금된 후원금을 바탕으로 지난 달 시민 대상 문화예술 프로젝트로 '동부창고 페스타'를 협력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청년예술인(단체) 창작활동지원 △예술단체국제교류지원 등을 추진한다.

청주문화나눔 참여와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43-219-108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변광섭 청주문화재단 대표는 "이번 박람회에서 지역문화 우수사례로 수상하게 되면서 '청주문화나눔'사업이 기분 좋은 동력을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파트너 기업과 개인후원자들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시민이 청주문화나눔의 가치를 함께 누릴 수 있게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관광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전주시, (사)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주최한 행사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단양군 민선8기 2주년 김문근 단양군수에게 듣는다

[충북일보] "단양을 저마다 누려야 할 행복이 언제나 자유로운 곳으로 만들겠습니다." 이는 김문근 군수가 지난 6월경 인구 관련 포럼 발표에서 군민들과 약속한 일성이다. 김 군수가 민선8기 38대 단양군수로 임기를 시작한 지 취임 2년을 맞았다. 김 군수는 "지난 2년 동안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을 만들기 위해 주마가편의 자세로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는 "단양의 관광 패러다임을 혁신하고 내륙관광 1번지 단양을 향해 한 단게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루섬 권역 종합관광지 개발과 리조트 조성 등 민간 투자 사업으로 체험형 관광지로서의 새 지평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 활성화 투자펀드 공모 사업에 전국 1호 사업으로 단양역 복합 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선정된 만큼 사업을 꼼꼼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민선 8기 단양호가 이제 반환점을 돌았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젖 먹던 힘까지 내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1년 주요 군정 성과는 "적은 인구를 지녔지만 단양군은 지난 2년 동안 대도시에 견줄만한 저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