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팜스테이마을로 촌(村)캉스 떠나요"

전약협 중부지부 대학생, 청주 오박사 농협 팜스테이마을서 농활·팜스테이 체험

  • 웹출고시간2024.06.30 14:13:07
  • 최종수정2024.06.30 14:13:14

전국약학대학학생협의회 중부지부 대학생들이 29일부터 2박 3일간 청주 오박사 농협 팜스테이마을에서 농활과 팜스테이 체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농협(총괄본부장 황종연)은 전국약학대학학생협의회(이하 전약협) 중부지부 대학생 50여 명이 청주시 현도면 오박사 농협 팜스테이마을에서 지난 29일부터 2박 3일간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농활)과 팜스테이(Farm Stay)를 체험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도농상생 국민운동본부와 연계한 이번 행사는 전약협 중부지부에 소속된 충북대·충남대·고려대·단국대 학생들이 충북농협에서 육성하고 있는 팜스테이마을을 찾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들을 돕고 회원간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농협 충북본부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을 위해 팜스테이 숙박비와 일손지원 키트(장갑·토시·수건·물티슈 등), 도시락, 간식 등을 지원했다.

황종연 총괄본부장은 "학업으로 바쁜 중에도 농촌 일손돕기에 동참하기 위해 농협 팜스테이마을을 찾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여름에도 많은 시민들이 가족·지인과 함께 충북 팜스테이마을로 촌(村)캉스를 떠나 농촌에서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팜스테이는 농촌에서 생활하며 음식·문화체험과 주변 관광지 관광 및 마을 축제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농촌체험 상품이다. 충북은 영동 도마령마을을 비롯한 29개 마을이 참여하고 있으며 농협 팜스테이 홈페이지(http://www.farmstay.co.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