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구순잔치 개최

"어르신, 사랑해 효, 함께 해 효, 만수무강하세요"

  • 웹출고시간2024.05.23 14:14:55
  • 최종수정2024.05.23 14:14:55
[충북일보] 충주시니어클럽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충주지역자활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23일 연수동에 있는 오대양횟집에서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초청 구순 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구순을 맞이한 충주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헌화, 구순 상차림 및 장수 사진 촬영, 케이크 자르기, 청려장 전달, 특별정찬, 축하공연(남산유치원생 재롱잔치, 직원 및 수노아예술단 공연), 선물 증정 등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채롭고 풍성하게 준비했다.

특히 오대양횟집(대표 이명숙)에서 장소와 식사를 무료로 제공했으며 (사)청풍위장회, 21세기광고기획, 농협중앙회 충주시지부, ㈜화비, 주덕읍행정복지센터, 충주경찰서, 충북옥외광고협회충주시지부, 현대종합상사, 네이버 해피빈 등 많은 기업, 단체, 개인의 후원 등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한 어르신은 "사람들의 축하 속에서 잔칫상도 받아보고 재미있는 공연에 선물까지 받으니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김기용 센터장은 "이런 의미 있는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구순을 맞이한 어르신들이 어느 날보다도 행복하고 즐겁게 지내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익회 관장은 "노인 일자리에 참여하시며 구순을 맞이한 어르신들의 행복과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행사에 동참해 주신 후원기관 및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고마워했다.

한편,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 일자리 참여자 중 구순을 맞은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고 축하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구순 잔치 행사로 경로효친의 미덕을 실천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22대 총선 당선인 인터뷰 - 증평·진천·음성 임호선

◇22대 총선 당선인 인터뷰 - 증평·진천·음성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부족한 사람에게 다시 한번 중임을 맡겨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총선 승리는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약속드린 미래 비전을 군민들께서 선택하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재선에 성공한 임호선(61)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증평·진천·음성)은 겸손한 자세로 소통하며 어려운 민생부터 확실히 챙겨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에 대한 강력한 경고"라며 "서민경제를 살피지 못하고 국정운영을 독단적으로 하며 과거로 퇴행하려는 정부에 브레이크를 잡으라는 민심이다. 제1야당으로서 총선에서 드러난 민심을 적극 따르며 민생해결과 지역발전에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다"고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22대 국회에서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활동을 원하고 있다. 임 당선인은 "저는 농촌에서 태어나 자라왔고 현재도 농촌에 살고 있다"며 "지역적으로도 증평·진천·음성군이 농촌이기에 누구보다 농업농촌의 현실을 잘 이해하고 농민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농촌의 현실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임 당선인은 "농촌이 어렵지 않은 적이 없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