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동부창고 '개발한 클래스'로 도예·재즈·금속공예 즐기자

10월 6일 자정까지 3개 강좌 접수

  • 웹출고시간2024.09.23 16:56:12
  • 최종수정2024.09.23 16:56:12

동부창고 ‘개발한 클래스’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

[충북일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동부창고는 오는 10월 6일 자정까지 2024 생활문화클래스 '개발한 클래스-10월편'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발한 클래스'는 시민예술놀이터 동부창고가 자체 기획하고 운영하는 생활문화클래스로, 10월에는 △도예-예쁜 플레이팅이 가능한 도자기 그릇 만들기 △재즈 인문학-나의 재즈 라이브러리 △금속공예-왁스카빙 실버 주얼리 만들기 등 총 3개 강좌를 운영한다.

먼저 '도예-예쁜 플레이팅이 가능한 도자기 그릇 만들기'는 내 손으로 직접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도자기 그릇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10월 15일 개강해 11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에 진행한다. 모든 연령이 참여할 수 있으며, 총 8명을 모집한다.

'재즈 인문학-나의 재즈 라이브러리'는 퇴근 후 아름다운 재즈 음악을 감상하며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도예 프로그램과 같은 일정으로 개강해 11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열린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다.

'금속공예-왁스카빙 실버 주얼리 만들기'는 왁스를 이용해 모형을 만들고 그 위에 석고를 부어 건조하는 기법으로 나만의 주얼리를 제작하는 과정이다. 10월 16일에 개강해 11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교육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 정원은 5명이다.

세 개 강좌 모두 동부창고 일원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세부장소와 재료비 등은 강좌 별로 상이하다.

수강 신청은 오는 10월 6일 자정까지 동부창고 누리집(https://dbchangko.org)에서 가능하며, 중복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창고 누리집 또는 전화(043-715-6869)로 확인하면 된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나눔의 문화에 모두가 함께 할 수 있기를"

[충북일보] 오곡이 풍성한 추석이 다가왔다. 누구나 풍요로울 것 같지만 세상은 그렇지 못하다. 아직도 우리 주변엔 손을 잡아야 주어야 할 이웃이 많다. 이런 이웃을 위해 추석 연휴에도 나눔과 봉사를 말없이 실천해 온 '키다리아저씨'가 있다. 30여년간 일상의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 최종길(48) LG에너지솔루션 오창2 업무지원팀 책임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그는 중학생때인 15세부터 일찌감치 나눔의 의미를 알고 몸소 봉사를 실천해오고 있다. 최 책임은 "당시 롤러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보육원에서 체험활동을 온 5살짜리 아이를 케어했던 적이 있다. 스케이트를 가르쳐주고, 쉬는 시간에 품에 안겨 잠든 모습을 보며 아이의 인생을 바라보게 됐다"며 "당시에 아르바이트 해서 번 돈으로 옷을 사서 아이들에게 선물했던 기억이 있다"고 회상했다. 5살 아이와의 만남 이후 그의 시선은 달라졌다고 한다. 성인이 돼 원료 공장에 입사했던 그는 아동 후원을 시작했다. 단순히 돈만 후원하는 것이 아닌 직접 찾아가 아이를 만나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택했다고 한다. 그는 "할머니와 손주 두 명이 사는 조손가정이었다. 당시 할머님을 설득해 아이들과 하루종일 놀이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