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교육원 '아빠 마음 톡톡(talk)' 운영

'좋은 아빠 되고, 건강한 가족관계 만들기'
아빠와 자녀 깊은 유대감 형성에 도움

  • 웹출고시간2024.07.02 12:56:52
  • 최종수정2024.07.02 12:56:52
[충북일보] 세종시교육청교육원은 2~25일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좋은 아빠 되기'와 '건강한 가족관계 만들기'를 주제로 아빠 집단상담 프로그램 '아빠 마음 톡톡(talk)'을 운영한다.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아빠들이 자녀와 더 깊이 소통하고 유대감을 쌓아 자녀양육에서 겪는 정서적·신체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교육원은 이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달 10~13일 세종지역 유치원에 다니는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세종교육원 유아교육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18명을 모집했다.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금남면에 있는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 솔솔마루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세종교육원은 직장생활로 오전 시간에 참여하기 어려운 아빠들을 위해 퇴근시간 이후인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집단상담 주요내용은 △자녀 맞춤형 소통방법 알아보기 △아이의 자존감·집중력 높이는 자녀양육 방법 △자녀 감정조절 방법 알기 △아이의 문제행동 원인 분석하고 대응하기 등이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각각 4회 운영되며, 1회당 상담 시간은 90분이다.

세종교육원은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아빠 모임'을 운영해 아빠들 사이에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자녀양육의 어려움이나 궁금점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종 / 김금란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