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송학면, 불법소각·투기 야간 특별단속 홍보활동 업무협약

불법소각·투기 근절 위해 송학면·송학의용소방대 맞손

  • 웹출고시간2024.06.27 14:05:48
  • 최종수정2024.06.27 14:05:48

제천시 송학면과 송학의용소방대 구성원들이 불법소각·투기 야간 특별단속 홍보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화이팅하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 송학면과 송학의용소방대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6일 불법소각·투기 야간 특별단속 홍보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송학면과 의용소방대원 21명은 면 내 불법투기와 소각 취약지역을 선정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과 불법소각의 위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홍보활동을 펼친다.

또한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 활동도 함께 계획하고 있어 야간에 이뤄지는 불법소각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병관 의용소방대장은 "평소에도 의용소방대 자체적으로 조를 편성해 순찰 활동을 하고 있다"며 "행정복지센터에서 먼저 좋은 취지에 제안을 해줘 좀 더 책임감이 생기고 함께하는 기간 의용소방대 활동에 의미가 더해질 것 같다"고 말했다.

금영동 송학면장은 "송학면과 의용소방대가 안전하고 깨끗한 송학면 환경을 위해 힘을 모으자는 취지에 동참해 준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송학면도 협약 기간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학의용소방대는 산불감시나 순찰 등 송학면의 화재 안전을 위한 예방 활동과 화재 시 사고 현장에 출동해 임무를 수행하는 지역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