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가족센터, '아빠를 위한 함께 노는 대화법' 아버지 교육 성료

  • 웹출고시간2024.06.26 10:43:39
  • 최종수정2024.06.26 10:43:39

충주시가족센터에서 아빠를 위한 함께 노는 대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 충주시가족센터가 유아 자녀를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진행한 '아빠를 위한 함께 노는 대화법' 교육이 26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5월 8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총 7회에 걸쳐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 EQ 대화법을 통한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 EQ 놀이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5~7회기에는 자녀들도 함께 참여해 아버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평소 자녀에게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교육을 들을수록 반성하게 되고 배울 점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른 참가자는 "그동안 어른의 입장에서 아이들과 놀아줬는데, 이제는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아이가 원하는 놀이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가정 내 평등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남성의 육아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주시가족센터는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아버지들의 육아 참여를 독려하고, 자녀와의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