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일보 홈페이지 개편…독자친화적 구성 선보여

지역신문발전기금 지원으로 모바일과 PC페이지 전체 리뉴얼

  • 웹출고시간2024.09.26 18:00:43
  • 최종수정2024.09.26 18:00:43

모바일 페이지 변경 전 후 화면.

[충북일보] 충북일보 홈페이지(http://www.inews365.com)가 27일 새롭게 선보인다.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 받아 진행한 이번 사업은 모바일과 PC페이지 전체 리뉴얼 및 샵스타그램 콘텐츠 페이지 생성이다.

모바일과 PC 유입율이 현저히 달라진 온라인 독자들의 접속환경 변화에 맞춰 PC 중심이었던 홈페이지를 모바일 페이지 중심으로 개편했다.

전체적으로 확장된 시원한 디자인에 기사 이미지와 텍스트를 확대해 다양한 연령의 독자들이 가독성에 제한을 받지 않도록 했다.

기존 PC버전에서만 제공하던 리뷰와 관련기사 등 기사 클러스터링 기능도 모바일에 적용해 연관기사 접근성을 향상 시켰다. PDF 보기 카테고리도 새롭게 추가했다.

기사 본문 페이지에서는 AI 추천 기사 리스트를 제공해 맞춤형 읽을거리로의 연결을 시도했다. 드론 영상이나 현장 영상 등 충북일보가 제공하는 영상콘텐츠는 메인 화면에 노출시켜 업로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장기 기획연재물인 샵스타그램은 새로운 콘텐츠 페이지를 만들었다. 편집 지면이 그 자체로 하나의 콘텐츠인 기획물의 특성을 지면독자만 보고 지나간 아쉬움을 반영했다. 각 기사에 PDF를 삽입해 편집기자가 디자인한 샵스타그램 콘텐츠를 색다른 볼거리로 제공한다. #점심뭐먹지, #커피한잔 등 카테고리별로 재분류한 과거 기사는 골목상권 즐길거리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다.

/김희란 기자 ngel_ran@naver.com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