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층북경제포럼, 254차 월례 조찬강연회 '공자로부터 배우는 용인술'

김성회 CEO리더십연구소 소장 특강

  • 웹출고시간2024.09.26 16:49:57
  • 최종수정2024.09.26 16:49:57

충북경제포럼이 26일 개최한 254차 월례강연회에서 김성회 소장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충북일보] (사)충북경제포럼(회장 이재진)은 26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포럼회원·경제인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경제포럼 254차 월례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는 김성회 CEO리더십연구소 소장이 '공자로부터 배우는 용인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성회 소장은 공자와 그를 따랐던 수많은 제자들의 일화를 소개하며 각기 각색의 다양한 제자들을 훌륭하게 이끌었던 공자의 비결을 '인재시교(因材施敎)'로 설명했다. 이어 공자의 용인술인 '인재시교'를 설명하며 리더의 인재경영 능력을 강조했다.

김 소장은 "위대한 리더는 타인의 약점을 찾기보다 강점을 먼저 발견하려 노력해야 하고, 그 강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며 "티칭이 아닌 코칭을 통해 강점을 강화하고 약점을 관리해야 하며, 강점과 약점을 포용하고 조화롭게 다스릴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결국 사람이 답이다"라며 "인자(仁者)는 자기가 일어서기 원하면 남을 먼저 일으켜 세우고, 자기가 성공하고자 하면 먼저 남이 성공하도록 돕는다(夫仁者 己欲立而立人 己欲達而達人)"라는 논어의 한 구절을 인용하며 강연을 마쳤다.

이재진 충북경제포럼 회장은 "지난 13회 자선골프대회가 많은 회원분들의 관심과 기부, 협찬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며 "혹독했던 무더위가 가고 어느덧 선선한 가을이 찾아왔다. 오늘 강연을 통해 공자의 말씀을 되새기며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