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아로마에프아이, 인재육성·취업 산학협력 체결

  • 웹출고시간2024.06.23 14:39:56
  • 최종수정2024.06.23 14:39:56

(왼쪽 세 번째부터) 박형권 (주)아로마에프아이 대표이사, 한석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과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북도교육청
[충북일보]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한석일)는 지난 21일 ㈜아로마에프아이(대표이사 박형권) 음성공장에서 인재 육성과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2004년 창업한 ㈜아로마에프아이는 식품첨가물(식품향료·견과가공품·곡류가공품 등)을 제조하고 식품원료(과일야채농축액·치즈분말류 등)를 수입하는 기업로서 유가공, 육가공, 제과, 음료 등의 식품제조기업이다.

식품분야의 새로운 패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보다 좋은 식품소재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미국·일본·중국·호주·뉴질랜드·동남아시아·유럽 등 협력업체를 두고 있다.

한석일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의 현장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며 "학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별도 선발을 거쳐 바이오식품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반 형태의 기업맞춤반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는 ㈜아로마에프아이와 산학협력체결로 157개의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했으며, 채용협약 인원은 총 524명이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