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정도헌 종이나라 대표·여경목 에스앤디 대표,수출 확대·일자리 창출 기여 '은탑산업 훈장'

중기중앙회 충북본부, 중소기업인대회 개최
이윤정 명전바이오 대표·김정환 동일유리 대표 장관 표창 등 31명 포상

  • 웹출고시간2024.06.18 17:17:46
  • 최종수정2024.06.18 17:18:24

18일 오후 2시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충북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4 충북 중소기업인대회'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충북 경제발전 등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정도헌 주식회사 종이나라 대표이사 회장과 여경목 ㈜에스앤디 대표이사가 수출 확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국민경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8일 오후 2시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충북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최병윤 충북중소기업회장, 정선욱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과 기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충북 중소기업인대회'를 열고 모범중소기업인, 모범 근로자, 육성공로자 등 31명에게 포상을 수여했다.

주식회사 종이나라는 충주에 소재한 문구 제조업체다.

정도헌 대표는 주식회사 종이나라를 1972년 창업, 국내 최초로 색종이 제조 자동화 시스템 발명해 한국의 색종이 시장을 선도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체풀의 수출시장 개척으로 60여 개국에 연간 620만 달러의 문구 수출증대로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해 은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게 됐다.

㈜에스앤디는 청주에 소재한 식품첨가물 제조업체로 1998년 설립됐다.

여경목 대표이사는 삼양 협력업체로 불닭볶음면 소스를 개발하고 특허 29건, 할랄 인증 등 77가지 제품을 개발하는 등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해 공적을 인정받았다.

정도헌 종이나라 대표·여경목 에스앤디 대표

이 자리에서 이차전지 정밀금형·정밀기계 제조업체를 운영하는 안혁 ㈜대원프리시전 대표이사는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김진홍 청남공조㈜ 대표이사 등 3명에게는 국무총리 표창이, 이윤정 명전바이오 주식회사 대표이사와 김정환 동일유리㈜ 대표이사 등 15명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이 각각 수여됐다.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은 김용기 부강이엔에스 주식회사 이사 등 10명이 받았다.

중소기업인대회는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라 해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35회를 맞이한 올해는 '중소기업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최병윤 충북중소기업회장은 개회사에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대한민국 코리아의 브랜드 가치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많은 중소기업들이 K-푸드와 K-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다"며 "정부, 지자체, 정치권과 중소기업들이 합심해 원팀을 이룬다면 우리 경제는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은탑산업훈장 △정도헌 주식회사 종이나라 대표이사 △여경목 ㈜에스앤디 대표이사

◇대통령 표창 △안혁 ㈜대원프리시전 대표이사

◇국무총리 표창 △김진홍 청남공조㈜ 대표이사 △연경섭 ㈜전성 대표이사 △김관호 주식회사 한국에스큐아이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배수형 ㈜안심엘피씨 대표이사 △권상대 ㈜태우 대표이사 △이경희 ㈜한국펄프 대표이사 △이윤정 명전바이오 주식회사 대표이사 △은병선 주식회사 로덱 대표이사 △김민식 주식회사 에코화인 대표이사 △장혜영 다산기업 주식회사 대표이사 △김정환 동일유리㈜ 대표이사 △황현준 주식회사 대청이엔지 대표이사 △안호영 주식회사 국보싸이언스 대표이사 △이언주 ㈜본시스 대표이사 △김포식 ㈜우조하이텍 전무이사 △윤명수 청원타올 주식회사 상무 △황호련 리오엠엔씨㈜ 부사장 △김시중 새한항업㈜ 이사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이종성 ㈜진우아이엔씨 대표이사 △김병열 파이어킴에너지솔루션 주식회사 대표이사 △김명희 주식회사 태성산업 대표이사 △조병준 주식회사 중원인더스트리 대표이사 △한종대 ㈜신이 부장 △김완섭 ㈜사옹원 팀장 △김용기 부강이엔에스 주식회사 이사 △안규희 ㈜태정기공 상무이사 △한천우 천지바이오 이사 △최병화 삼원전선㈜ 이사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22대 총선 당선인 인터뷰 - 증평·진천·음성 임호선

◇22대 총선 당선인 인터뷰 - 증평·진천·음성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부족한 사람에게 다시 한번 중임을 맡겨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총선 승리는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약속드린 미래 비전을 군민들께서 선택하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재선에 성공한 임호선(61)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증평·진천·음성)은 겸손한 자세로 소통하며 어려운 민생부터 확실히 챙겨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에 대한 강력한 경고"라며 "서민경제를 살피지 못하고 국정운영을 독단적으로 하며 과거로 퇴행하려는 정부에 브레이크를 잡으라는 민심이다. 제1야당으로서 총선에서 드러난 민심을 적극 따르며 민생해결과 지역발전에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다"고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22대 국회에서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활동을 원하고 있다. 임 당선인은 "저는 농촌에서 태어나 자라왔고 현재도 농촌에 살고 있다"며 "지역적으로도 증평·진천·음성군이 농촌이기에 누구보다 농업농촌의 현실을 잘 이해하고 농민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농촌의 현실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임 당선인은 "농촌이 어렵지 않은 적이 없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