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 '한여름의 축제, YOU' 개최

오는 24일 지역 선정단체·초청단체 콜라보
전석 무료…세종문화예술회관 누리집서 사전 예매

  • 웹출고시간2024.08.01 11:24:41
  • 최종수정2024.08.01 11:24:41
[충북일보]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4일 오후 5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장상주단체페스티벌 '한여름의 축제, YOU'를 개최한다.

공연장상주단체페스티벌은 2018년부터 진행해 온 상주단체 주관행사로, 6번째 무대를 선보인다.

올해는 '한여름의 축제, YOU'를 주제로, 당신만을 위한 공연 'YOU'와 충청도 방언 종결어미로 쓰이는 '~유'의 중의적 표현을 담아 준비했다. 흥미롭네YOU, 홀리네YOU, 다풀렸YOU 등 여러 의미를 공연에 담아낼 예정이다.

공연에는 공연장상주단체로 선정된 '세종시교향악단', '이모션콘텐츠', '퓨전국악그룹 풍류'와 초청단체 3곳이 참여한다.

세종시교향악단은 세종HM벨리퀸무용단과 교향악, 무용, 음악을 연주한다.

이모션콘텐츠는 '더 매직스타'에 출연했던 마술사 4명과 마술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퓨전국악그룹 풍류는 전통 타악기 연주와 소프라노, 소리꾼의 만남을 통한 콜라보 공연을 펼친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공연은 지정좌석제로 운영되며, 1일 오후 2시부터 세종문화예술회관 누리집(www.sjac.or.kr)에서 사전 예매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예술지원팀(044-850-0531, 0534)으로 하면 된다.

송민경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예술지원팀장은 "공연장 활성화와 지역 예술단체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매년 상주단체를 선정해 육성하고 있다"며 "매년 새롭게 창작되는 작품들로 시민들이 공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 / 김금란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 "고향 발전에 밀알이 되겠다"

[충북일보] "'고향 발전에 밀알이 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앞만 보며 열심히 뛰었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중심 충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충북 음성이 고향인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는 취임 2년을 앞두고 충북일보와 가진 인터뷰에서 "고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받은 만큼 매일 충북 발전에 대해 고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부지사는 취임 후 중앙부처와 국회, 기업 등을 발품을 팔아 찾아다니며 거침없는 행보에 나섰다. 오직 지역 발전을 위해 뛴다는 생각으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투자유치, 도정 현안 해결, 예산 확보 등에서 충북이 굵직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견인했다. 김 부지사는 대전~세종~청주 광역급행철도(CTX) 청주도심 통과,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조성 추진,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사업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지난 2년 가까이를 숨 가쁘게 달려온 김 부지사로부터 그간 소회와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들어봤다. ◇2022년 9월 1일 취임한 후 2년이 다가오는데 소회는. "민선 8기 시작을 함께한 경제부지사라는 직책은 제게 매우 영광스러운 자리이면서도 풀어야 할 어려운 숙제와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