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교육지원청 '실력다짐 뜀틀' 연수 운영

기초 튼튼, 토대 다짐 함께하는 학습 종합클리닉

  • 웹출고시간2024.06.11 12:04:09
  • 최종수정2024.06.11 12:04:09

고정화 춘천교대 교수가 제천지역 교원들을 대상으로 '2024 실력다짐 뜀틀 학습 종합클리닉 특강'을 열고 있다.

ⓒ 제천교육지원청
[충북일보] 제천교육지원청이 11일 '2024 실력다짐 뜀틀 학습 종합클리닉 특강' 및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날 수학교육 전문가인 초청 강사 고정화(춘천교대) 교수는 '맞춤형 학습지원 운영에 필요한 교원 수업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초학력 지원 보장을 위한 학습지원단의 맞춤형 학습서비스 향상, 기초학력 학생 지도 역량 신장, 학습지원 운영 교원의 전문성 강화에 대해 오전, 오후로 나눠 강의와 연수를 진행했다.

오전 특강에서는 충북 학습 종합클리닉센터와 연계한 지역거점 전문인력과 학습지원단이 참석해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수학 기초학력 지원에 필요한 활동 중심적 곱셈 지도'를 주제로 강의와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이어 오후에는 충북 북부권 초·중학교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수리력 진단 도구의 이해 및 활동 중심적 접근'과 관련한 직무연수를 실시해 역량을 쌓았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한 학습 종합클리닉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수리력 진단 도구의 활용법, 수 감각 발달을 돕는 효율적인 지도 방법 등 학교 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전략과 기술을 배웠다"며 "수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22대 총선 당선인 인터뷰 - 증평·진천·음성 임호선

◇22대 총선 당선인 인터뷰 - 증평·진천·음성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부족한 사람에게 다시 한번 중임을 맡겨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총선 승리는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약속드린 미래 비전을 군민들께서 선택하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재선에 성공한 임호선(61)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증평·진천·음성)은 겸손한 자세로 소통하며 어려운 민생부터 확실히 챙겨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에 대한 강력한 경고"라며 "서민경제를 살피지 못하고 국정운영을 독단적으로 하며 과거로 퇴행하려는 정부에 브레이크를 잡으라는 민심이다. 제1야당으로서 총선에서 드러난 민심을 적극 따르며 민생해결과 지역발전에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다"고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22대 국회에서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활동을 원하고 있다. 임 당선인은 "저는 농촌에서 태어나 자라왔고 현재도 농촌에 살고 있다"며 "지역적으로도 증평·진천·음성군이 농촌이기에 누구보다 농업농촌의 현실을 잘 이해하고 농민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농촌의 현실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임 당선인은 "농촌이 어렵지 않은 적이 없었지만